국내여행/경기도

평촌 중앙공원 튤립 피크닉

e .__. 2023. 5. 6. 10:28
반응형
SMALL

안전 문제로 인해 자전거길 위주에 있던 공유 자전거 에브리바이크가 요새 대학가는 물론 거주지 근처에도 많이 생기더라구요 !

일상에서도 편하게 탈 수 있어 평일 중 가까운 거리는 물론, 주말에는 운동 겸 필수로 자전거를 타고 있어서 최근 30일 정기권도 끊을 정도로 자전거 타는 재미에 빠져 있어요.

지난 주말 친구들과 함께 한 바퀴 크게 돌고 중앙공원에서 활짝 핀 튤립을 보며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방문일ㅣ2023.04.23[일]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근린공원 피크닉 하기 좋은 튤립 명소


저녁 먹을 겸 운동 마무리 할 겸 방문했는데, 마침 색색의 봄꽃이 화려하게 피어있었어요.

미세먼지가 심하지 않은 주말, 구름이 많아 햇볕이 강하지 않은 날씨로 피크닉을 즐기기 위해 가족들끼리 돗자리 들고 나들이 나온 사람들이 많이 보였어요.

강아지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 연날리기를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꽃과 함께 사진 왕창 찍고 푹 쉬다 왔어요.

 

봄꽃 위치

메인 광장

주소ㅣ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평로 149

전화번호ㅣ031-8045-2810

주차정보ㅣ중앙공원 주차장 (09:30 - 23:00)


주차정보

중앙공원 주차장

대로 180번길, 초등학교/중학교 입구 근처 작은 주차장이 있어요.

무료주차 가능한 곳으로 09:30 - 23:00 시간 내 이용 가능하여 주말 이른 시간부터 주차되어 있는 차가 많았어요.

넓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아주 이른 시간 방문할 예정이 아니라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시청 또는 근처 일자 주차 추천해요.

대로 212번길은 주말 차 없는 도로로 운영되기 때문에 길가에 일자 주차하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교통정보

지하철 4호선 범계역 / 평촌역

지하철 4호선 범계역, 평촌역 중간에 위치하여 지하철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걸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튤립 명소

​​

4월 말 금정역을 시적으로 인덕원역 근처까지 자전거 타고 크게 돌았더니 2시간 가까이 자전거를 탔어요.

동편마을도 처음 방문해 봤는데 한적한 느낌과 활짝 핀 꽃들이 너무 예쁜 동내더라구요.

 

관악산과 연결되어 있어서인지 파릇파릇한 나무와 꽃이 많이 피어 있어 살기 좋은 동내로 느껴졌어요.

오랜 시간 자전거를 타니 힘들어지면서 저녁시간이 가까워져 역 근처로 이동했어요.

아쉬운 마음에 방문해 보니 시원한 주말 날씨로 인해 근교 사람들 모두 나들이 나온듯 싶더라구요 !

 

메인광장은 물론 중간중간 잔디밭에 돗자리를 깔고 여유로운 주말 시간을 보내는 가족들이 많이 보였어요.

자전거를 세워두고 숨을 고르며 주변을 살펴보니 킥보드 타는 아이들과 연날리기를 하는 가족들도 있었어요.

입구에는 분홍, 핑크, 레드 빛의 컬러별 튤립이 심어져 있었어요.

 
 

위 위치 양쪽으로 심어져 있는 봄꽃은 구역별로 나누어져 컬러별의 튤립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보랏빛, 레드빛, 흰색 다양한 컬러로 있었으며, 이날은 유독 핑크색 봄꽃이 예쁘게 보였어요.

컬러별로 만개 시기가 다른지 활짝 핀 꽃은 물론 이미 지고 있는 튤립들도 있었어요.

 
 

마침 카메라를 들고나와 마음껏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해가 지기 전에 촬영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타던 자전거는 버려두고 열정적으로 꽃 사진 찍었어요.

 

 

 

안양 평촌 중앙공원 튤립 피크닉 주차장

안전 문제로 인해 자전거길 위주에 있던 공유 자전거 에브리바이크가 요새 대학가는 물론 거주지 근처에도 ...

blog.naver.com

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날이라 자연스레 흔들리는 튤립이 예쁘게 보였어요.

이번 주말 마지막으로 화려한 봄꽃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만개한 안양 튤립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평일 중으로 나들이 나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Tistory Blog

Edit by. 현성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