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경기도

경기도 가볼만한곳 안양천 유채꽃 개화

e .__. 2023. 5. 11. 12:32
반응형
SMALL

4월의 마지막 날, 구일역 안양천에 위치한 광명햇살광장에 넓게 유채꽃밭이 구성되어있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해보았어요.

햇볓이 강하게 드는 곳은 4월 말 부터, 서울 쪽은 5월 중순까지 오랜시간 지속되는 개화시기로 샛노란 빛을 맞이할 수 있는 꽃

산책로가 넓고 안전하게 구성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가족나들이 가기에도 좋아보였어요.

방문일ㅣ2023.04.30[일]

 


경기도 가볼만한곳

광명햇살광장 실시간 개화시기 알아봐요.


 

창녕부터 안성팜랜드까지 만개소식이 가득하지만 아직 서울, 경기권에서는 유채꽃 개화현황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더라구요.

서울 서래섬을 방문해볼까 구일역을 방문해볼까 오랜시간 고민하다가 가까운 안양천을 가보기로 결심했어요 !

1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내려 친구와 함께 자전거타고 안양천을 따라 올라가보니 멀리서부터 노오란 꽃밭이 한눈에 들어왔어요.

기본 정보

위치ㅣ광명햇살광장

개화현황ㅣ약 50%

만개시기ㅣ5월 2주 예정

 

☑ 명소 정보

 


주차정보

공영주차장

위쪽 고가차도 지하철역 근처에 둔치주차장이 넓게 구성되어 있지만 둔치 주차장의 경우 여름 물놀이 시즌에만 운영한다고 해요.

현재는 주차금지 표시가 되어있기에 근처에 위치한 작은 공영주차장을 추천해요.

교통정보

지하철 1호선 구일역

지하철역 1호선 구일역 2번출구로 나와 고척스카이돔 반대쪽으로 이동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경기도 가볼만한곳

여름의 시작을 알려주며 5월 초 환하게 피는 유채꽃

작년까지만 해도 5월 중순 만개하는 꽃으로 유명하였지만, 이번 년 전체적인 개화시기가 빨라지면서 봄이 끝나갈 무렵 서둘러 광장 명소에 다녀왔어요.

주말 여유시간 친구과 함께 나들이 겸 방문하여 1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내려 고척스카이돔까지 약 20분 정도 자전거를 타고 이동했어요.

정확한 위치를 알고 방문한 것이 아니라 구일역에 가까워질 때쯤 주변을 유심히 살펴보니 멀리서부터 노란 빛이 가득한 꽃밭을 확인해볼 수 있었어요.

 

뱀쇠다리를 지나 광명햇살광장으로 이동했어요.

 

안양천에 위치한 광명햇살광장은 근교 거주자들의 휴식공간으로 길이 415m 면적 1만3,500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편하게 운동가능한 구역은 물론, 계절에 맞는 꽃들이 피는 곳으로 가끔 공연이 진행되는 장소로 유명해요.

 

 

자전거를 잠시 세우고 꽃을 즐겨보기로 했어요.

광장은 환경보호 및 꽃이 망가지는것을 대비하고자 꽃밭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안전망이 설치되어 있었어요.

꽃밭 근처에는 전체적으로 안전한 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산책하기 좋았어요.

 

데크는 다른 곳에 비해 넓고 안전하게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아 보였어요.

샛노란 빛으로 개나리와 햇갈릴 수 있지만, 개나리보다는 조금 더 둥글둥글한 꽃잎을 자랑하고 있어요.

꽃봉오리가 뭉쳐 피기 때문에 만개할 시기 방문하면 장관을 이루는 풍경을 맞이할 수 있어요.

 

이번 주말 갑작스럽게 내린 비로 하늘에 구름이 잔뜩 끼어있어 살짝 아쉬웠지만, 예상보다 활짝 피어있는 꽃들을 보니 기분 좋아지더라구요.

 

중간중간 작은 나무들이 심어져 있어 화창한 날, 만개할 시기에 오면 장관을 이룰 듯 싶어요.

 

 
 

중간중간 허수아비가 놓여 있었어요.

한두개의 허수아비라 생각했는 데, 구역별로 총 4개의 허수아비가 있었어요.

각자 다른 옷을 입고 다른 얼굴로 구성되어 있어 허수아비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어요.

 

 

 

여유로운 주말 또는 공휴일 잠시 산책 겸 운동하기 위해 외출하여 꽃구경을 하고 귀가해도 좋을 것 같아요.

 

골반 틀어진 나, 이 사진으로 확인하다..

데크 한 가운데 쉴수 있는 휴식공간도 있었어요.

 

사진찍는 꿀팁으로는 !

안양천 광장의 꽃밭은 발목까지만 오는 길이로 앉아서 사진을 찍거나 꽃밭을 배경으로 상체 위주의 사진을 찍으니 예쁘게 나왔어요.

멀리까지 보이는 유채꽃밭은 넓게 구성되어있어 꽃을 배경으로 사람에게 초점을 두고 촬영하는 것도 예쁘게 나왔어요.

 

안전하고 넓은 공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사람 많은 시간에 방문하더라도 예쁜 인생사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요.

이번 어린이날 봄비소식이 있어 멀리 나가기 어려우신 분들

경기도 가까운 광명햇살광장으로 꽃나들이 다녀와보시는 건 어떨까요?


 

Tistory Blog

Edit by. 현성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