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경기도

수원 화성 행궁동 장미, 주차정보 (화홍문 공영주차장)

e .__. 2023. 5. 19. 17:23
반응형
SMALL

🌹

경기도 장미 명소 추천

위치 : 화홍문 공영주차장 🌹

개화 : 60%

 


 

이번 주말 푹 쉬어보려고 했는 데, 창밖을 보니 날씨가 너무 좋더라구요 ! 바로 이불 걷고 일어나 외출 준비했어요.

나들이 계획을 잡고 어디를 가볼까? 고민하다 보니 마침 로즈데이더라구요.

가까운 곳에 장미꽃이 있다는 것이 생각나 바로 이동했어요.

방문일ㅣ2023.05.14[일]

기본 정보

#경기도장미명소 #화홍문

주소ㅣ경기 수원시 장안구 팔달로 280

영업시간ㅣ24시간

전화번호ㅣ031-242-8366

휴무일ㅣ없음

 

주차정보

공영주차장

곳곳에 주차 가능한 공간이 있지만, 굉장히 협소한 공간과 이동하는 길목이 좁기 때문에 화홍문을 추천해요.

보다 넓은 공간과 저렴한 가격으로 방문객들 대부분 이용하는 곳 중 하나에요.

화창한 주말 날씨와 꽃이 피면서 데이트 명소로 추천받는 곳이라 주말 오후에는 빠르게 만차되는 곳 중 하나에요.

교통정보

지하철 1호선 화서역/수원역

지하철 이용할 경우 지하철역에서부터 버스 타고 이동하는 것을 추천해요.

역에서 버스 타고 이동할 경우 약 10~15분 정도 걸리며, 장안문, 방화수류정 쪽 버스정류장에서 내려 도보로 이동하는 것도 좋아요

 

 

행궁동 장미꽃 명소

enjoy_every day | 🌹 경기도 장미 명소 추천 위치 : 화홍문 공영주차장 🌹 개화 : 60%

tv.naver.com

 

찾아오는 길

 

 

 

벽면 가득 붉은 빛

경기도 장미 명소 알아봐요.


 

경기도 교육청 근처에서 내려 강물 길을 따라 걸어갔어요.

맑은 날 시원하게 부는 바람이 너무 좋더라구요 !

방화수류정까지 이어지는 강물 길은 산책로가 잘 꾸며져 있어 맑은 하늘을 보면서 걷기 좋았어요.

걷다 보니 멀리 방화수류정이 보이는 것을 확인하고, 공영주차장이 가까워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화홍문 담벼락에 가득 피는 장미

화성행궁 어차투어를 하며 행궁동 전체적인 풍경을 관람하다가 발견한 장소에요.

 

 

행궁동 장미꽃 명소 (개화시기, 팁)

enjoy_every day | 🌹 경기도 장미 명소 추천 위치 : 화홍문 공영주차장 🌹 개화 : 60%

tv.naver.com

어차를 타고 지나가기만 했는 데도 햇살에 비친 모습이 너무 예뻐 저장해뒀었던 기억이 있어요.

당시 5월 중순이었는 데, 화려한 모습을 보고 스쳐 지나가게 되어 얼마나 아쉬웠는 지,

차주 직접 사진을 찍기 위해 재방문했었지만 일주일 만에 끝이 바래진 모습에 다음 시기를 기다려보기로 마음 먹었었어요.

 

그때의 기억을 되짚어 이번엔 개화시기에 맞춰 방문 !

개화 소식을 듣고 미리 방문하니 담벼락 전체 개화는 아니었지만, 중간중간 햇볕을 잘 받은 꽃잎들이 활짝 피어있었어요.

 

주차정보

✔ 30분 400, 60분 700, 120분 1300, 240분 2500

✔ 출입구 각 1개씩 나누어져 있어요.

✔ 주말에는 빠른 시간 내 만차되기에 오전 방문 추천!

방화수류정 → 입구 → 출구 → 장안문 → 방화수류정

방화수류정을 기준으로 화홍슈퍼 쪽으로 한 바퀴 크게 돌아보았어요.

담벼락 가득 덩굴 진 장미가 멀리서도 보여 두근두근 !

 

화홍문 담벼락은 경기도 수원에서 붉은 잎을 가득 볼 수 있는 곳으로 저는 아직 근교에서 이 곳보다 더 예쁜 곳은 발견하지 못했어요.

지인들에게도 주말 나들이 명소로 강력 추천하는 곳 중 하나 !

평일 중 시간 내기가 어려워 개화시기보다 일찍 방문하니 담벼락 가득 꽃이 핀 것은 아니었지만, 햇살을 가득 받은 위쪽으로는 풍성한 꽃잎이 가득했어요.

입구 쪽은 낮 시간대 그늘지기 때문에 담벼락 위 쪽에만 활짝 피어있더라구요.

아래쪽에는 아직 개화하지 못한 꽃봉오리가 보였어요.

장미 외에도 하얗고 노란 다양한 봄꽃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담벼락 쪽은 아직 소문나지 않은 곳이라 사람이 많지 않았어요.

근처 놀러 오신 분들이 가볍게 사진 찍고 가는 곳으로 사람이 많이 방문하지 않아 보다 한적하게 꽃놀이를 즐길 수 있었어요.

하지만 주차는 대란 ㅎㅎ

날씨가 좋다보니 화성행궁 방문객들이 많아 공영주차장은 만차였어요.

줄지어 서있는 차들로 인해 내부에 들어가지 못한 차들은 골목길에 차를 대기도 하더라구요.

 

 

화홍문 공영주차장 장미꽃 명소 (개화시기, 팁)

enjoy_every day | 🌹 경기도 장미 명소 추천 위치 : 화홍문 공영주차장 🌹 개화 : 60%

tv.naver.com

 

🌹 활짝 핀 장미 명소 🌹

입구 쪽보다는 출구 쪽을 추천해요 !!

오후 햇살이 들어오는 곳이라 담벼락 가득 핀 장미도 확인해 볼 수 있었어요.

붉고 노란 꽃잎이 활짝 피어있어 한손 가득한 꽃송이를 만나볼 수도 있었어요.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사진 찍어보니 너무 예쁘지 않나요 ??

이 날 베스트 샷입니다 📷

 

 

화홍문 공영주차장 장미꽃 명소 (개화시기, 팁)

enjoy_every day | 🌹 경기도 장미 명소 추천 위치 : 화홍문 공영주차장 🌹 개화 : 60%

tv.naver.com

 

서울 근교 내 5월의 장미를 만끽할 수 있는 곳

수원 행궁동으로 이번 주말 나들이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Tistory Blog

Edit by. 현성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