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경기도

수원 행궁동 맛집 분위기 좋은 이자카야 토리코 내돈내산

e .__. 2024. 1. 22. 21:16
반응형
SMALL

🍜

수원 행궁동 맛집

분위기 좋은 이자카야 토리코

 


안녕하세요 현성입니다.

서울 근교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는 수원 화성행궁은 역사적으로 의미가 깊은 곳으로 팔달문을 지나 남포루, 서각남루를 직접 걸어보며 한국사에 대해 배워나갈 수 있는 곳이에요.

그 중에서도 야경이 아름다운 방화수류정에서는 피크닉이 가능해 잔디가 파릇파릇하게 오르는 계절에는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나들이 가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국내 관광객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도 많이 방문하는 국내 여행지 중 하나로 화성행궁 주변에는 다양한 놀거리와 맛집, 카페가 즐비해있어요.

화서문을 지나면 펼쳐지는 행궁동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이자카야 토리코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방문일|2023.06.05[월]

 

기본정보

위치|팔달구 화서문로31번길 6 1층

평일 시간|11:30 ~ 21:00 (라스트 오더 20:00)

주말 시간|12:00 ~ 22:30 (라스트 오더 21:30)

브레이크 타임|15:00 ~ 17:00

번호|0507-1390-6066

 

주차 및 교통정보

 

자차 이용 시,

https://blog.naver.com/hyun_4231/223235407673

화홍문 공영주차장 이용하실 분들은 최근 변경된 요금 위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수원시립미술관 이용하실 경우 최초 30분 600 이후 10분 초과시마다 300원의 추가 요금이 있으며, 1일 주차권은 6,000이니 참고해 주세요.

대중교통 이용 시,

버스 이용하여 화서문 또는 화서공원에서 하차하시면 되요.

 


수원 행궁동 맛집

분위기 좋은 이자카야 토리코

 

 

매장 입구에서 야끼토리를 들고 있는 짱구를 만날 수 있는 분위기 좋은 이자카야 토리코

일식을 판매하는 식당으로 볶음밥, 라멘, 오므라이스를 비롯해 야끼소바와 야끼토리 등 간단히 집어먹을 수 있는 음식들도 판매하고 있어요.

맛집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나오는 음식들을 재현해낸 곳이기 때문이에요.

저는 어릴 적 지브리 스튜디오의 영화를 보며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 치히로의 아버지가 담아내는 음식들 또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캘시퍼가 식사하던 바베큐나 계란후라이를 직접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었어요.

분위기 좋은 이자카야 토리코에서는 날씨의 아이에서 호타카가 자취방에서 만들어준 감자칩 볶음밥이나 나루토가 즐겨먹는 돈코츠라멘, 짱구 아빠가 좋아하는 미소 버터 라멘 등을 재현해 판매하고 있어요.

 

오픈 시간 외 평일 주말 관계없이 웨이팅 있는 맛집으로 입구에 있는 대기 명단에 이름을 적고 매장 앞에서 웨이팅 하시면 인원 수에 맞춰 들어갈 수 있어요.

매장은 협소한 편으로 4인용 테이블과 오픈형 주방이 보이는 바 형태의 테이블로 되어있으며, 저는 바 테이블에 자리 잡았어요.

매장 곳곳에 일본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스티커와 피규어들이 놓여있어요.

라멘과 야끼소바, 오므라이스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으며 각 음식에 따른 애니메이션이 메뉴판에 적혀있어 찾아보는 재미가 있어요.

어떤 것을 주문할까 고민하다가 오므라이스를 골랐는 데, 당일 재료 소진으로 인해 주문할 수 없어 볶음밥 선택했어요.

감자칩과 밥의 조화라.. 어떤 맛일지 궁금했어요.

평일에는 밥과 면, 소바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병맥주, 하이볼, 사케와 전통주까지 다양한 주류를 다루고 있으며 에이드도 판매하고 있어요.

아기자기한 피규어를 구경하다 보니 매장 한쪽에 생맥주 기계가 있는 것을 발견 !

더위에 지쳤던 날이라 잠시 고민했지만, 간단하게 하이볼을 마시기로 했어요.

테이블 앞에 하이볼에 대한 재미난 문구가 적혀있어 선택하기 편리했어요.

 

나루토 일락라멘 10,9

날씨의아이 감자칩볶음밥 10,9

우롱피치 하이볼 6,0

매실 하이볼 6,0

감자칩과 감자무스가 함께 나온 날씨의아이 감자칩볶음밥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아 감자칩과 밥의 조화..? 어떤 맛일까?? 의아하면서도 궁금해하고 있었는 데, 은근 맛있어 놀랐어요.

짭조롬한 볶음밥 안에 잘게 부서진 감자칩이 가득 들어있어 바삭한 식감이 느껴졌어요.

먹는 내내 과자라는 생각이 들지 않았고, 바싹 익힌 마늘과도 같은 맛에 맛있게 먹었어요.

나루토 일락라멘은 친구가 주문했는 데, 나루토 문양의 어묵이 나와 재밌었어요.

고소한 고기 육수에 김과 계란 차슈 등 다양한 토핑이 한가득 들어가있어 맛있게 먹었어요.

우롱피치 하이볼은 우롱차가 들어있어 진한 향이 느껴졌으며 은은하게 복숭아 맛이 느껴져 가볍게 마시기 좋았어요.

추가로 주문한 매실 하이볼'난 니가 좋아 널 깨물어주고 싶어'라는 문구가 적혀있어 괜한 호기심이 생겼어요.

원액이 한가득 들어가 매실이 진하게 느껴졌으며 식사 마무리로 마시기 좋았어요.

계산 후 네이버 영수증 리뷰 작성 시 콜라 또는 사이다 음료 서비스 진행하고 있어요.

음료를 마시지 않을 경우 커피 할인권이 증정되니 방문 시 참고해 주세요.

이번 주말 화성행궁에 나들이 가실 예정이라면,

수원 행궁동 맛집 토리코에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Tistory Blog

Edit by. 현성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