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필리핀

세부 여행, 가와산 캐녀닝 패키지투어,필수준비물 힘들었던 솔직후기

e .__. 2023. 1. 21. 11:44
반응형
SMALL

 

DAY - 02
세부 자유여행


 

3박 5일
세부 디스커버리 투어
오슬롭 / 캐녀닝 투어

 



디스커버리 오슬롭&캐녀닝 투어 :: 캐녀닝투어 + 가와산폭포


 

오슬롭에서 캐녀닝 투어까지는 1시간 30분 차로 이동했고, 그 새 또 잠에 들었어요 ㅋㅋ

도착하자마자 번지점프할 때 사인하는 거 있잖아요? 생명을 맡긴다.. 뭐 그런 거?

그런 거에 사인하는 데, 온통 영어라 하나도 못 읽어보고, 그냥 싸인 ㅋㅋㅋ

구명조끼랑 헬멧 제공받고, 여기서 신발 갈아 신었어야 했는데...

 

 

캐녀닝 투어 끝나고 아쿠아슈즈 상황이에요..

검은 아쿠아슈즈는 숙소 가서 확인해보니까   완전 초박살 났습니다 ^_^  

분홍색 아쿠아슈즈는 당일 면세품으로 구매신발 같은 아쿠아슈즈인데도 불구하고 앞에 구멍 났어요

워터파크용으로 구매아쿠아슈즈 신고 갔는데

캐녀닝 산 정상 올라가자마자는 거의 바로 발이 너무 아파 가이드에게 말했고

가이드가 왜 이 신발 신고 왔냐고 너네 가이드는 뭐 하길래 말을 안 해주냐고 얘기하더라구요 ㅠㅠㅠㅠㅠㅠ

영어로 막 화냈는 데 다 못 알아들음...

돌길을 걸을지 모르고 참고 정상에서 20분 정도 걸어간 뒤라
돌아갈 수 없다고 일단 참으라고 해서 그냥 걸었는데 ... 휴 
차근차근 계속 얘기할게요.

 

이때까진 행복했습니다..ㅋㅋㅋㅋ

안전용품 착용한 뒤 오토바이 타고 10분~20분 정도 이동했어요

오토바이 처음 타보는 데 맨 뒤에 타서 너무 무서웠어요 ㅋㅋㅋ

 

산 정상에 올라가면 작은 집에 들어가 캐녀닝 투어에 대한 전반적인안전 강의를  받는 데, 역시나 영어라서 알아들은 척했고요

 

기념사진 찍은 뒤
출발-!

포토존은 우리가 잘 모르잖아요?
캐녀닝 가이드가 알아서 찍어줍니당 ㅎ-ㅎ

1. 디스커버리 투어 가이드
2. 오슬롭 투어 가이드
3. 캐녀닝 투어 가이드

  모두 다른 가이드  


산 정상 핵존예

 

  돌길  
약 1시간 걸어가는 거 같아요.

중간에 한 번 쉬긴 하는 데 저는 중간에 쉴 때 가이드가 신발 상황을 알았다는 ㅠㅠ

처음엔 돌길이라도 작고 완만한 돌인데 걸으면 걸을수록 날카롭고 큰 돌이 많아요.


  첫 다이빙!  

캐녀닝 투어 시 다이빙은 6번~7번 정도 하고, 처음에는 3M의 작은 다이빙부터 나중에는 10M가 넘어가는 높은 다이빙 공간까지 있어요.

 

중간중간 구경할만한 공간이랑 시원한 폭포가 가득

유명한 포토존이나 특별한 동굴 같은 곳에서 가이드가 사진 찍자고 해줘요.


 

처음에는 혼자서/같이 두 가지 버전으로 사진 찍었는데

제가 발이 너무 아프고, 체력이 떨어지다 보니까

제일 먼저 출발해서 제일 늦게 도착했거든요.

정해진 시간이 있어 그런지
나중에는 독사진 없이 같이 사진 찍었어요.

반응형

 

풍경 사진도 찍고 싶었는 데 눈에 담기에도 부족한 시간이었고, 가이드가 촉박해 보이는 게 보여서 사진 찍고 가자는 말을 못했어영...

몰래몰래 한 컷씩 찍음 ㅋㅋ



폭포에서 사진 찍고, 깊은 곳에서는 수영하고 가는 데 가이드가 사진 찍는지 몰랐어요 ㅋㅋ

언제 사진이 찍힐지 모르니 평형은 하지 마세요!! 자유형으로 가세요!!
평형으로 가면 이런 사진이 찍힙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다양한 포즈 연구해가세요.

직접 보면 다 다른 공간이지만 사진으로 보니까 다 같은 공간인 거 같은 느낌ㅋㅋㅋ
포즈가 다르지 않았으면 구별하지 못했을 거 같아요

같은 공간에서 기본 2~3컷 찍 사진 찍고, 시간 여유로운 분들은 다양한 구도로 사진을 찍으니까 포즈 연구 많이 해가세용 ㅎㅎ

 

짝짝이 신발입니당

제가 신발이 너무 얇아서 이미 신발이 찢어졌을뿐더러
신발이 얇으면 캐녀닝 투어 하는 동안 위험한 일이 생길 수 있어 중간에 다이빙하는 공간에서 신발 한 짝을 제공받았어요

그래도 아픔..ㅠㅠ

 

 

녀닝 투어는 약 4시간~5시간 동안 진행했는데 (저희가 좀 오래 걸렸어요)

중간에 
간식 먹는 공간이 있더라구요.

돈을 하나도 챙겨가지 못해 아무것도 사 먹지 못했는 데 가이드분이 배고파 보였다는..

- 여기서 꼬치 한두 개씩 사 먹으면서 가이드분도 하나씩 사주고 그러나 봐요 -

 

여기서 간식이랑 같이 먹으라고 음료수도 챙겨오셨더라구용..
결국 음료수만 먹고
다시 출발-!

 

꼬치 구역을 벗어나니까 아주 화려한 장관 ㅎ-ㅎ

가이드 따라가느라 뒤돌아볼 여유 없이 가고 있는 데 가이드가 갑자기 뒤돌아보라고 하더라구요.

꼬치에 나온? 연기와 주변 환경이 너무 예뻐서 사진 찍을 수밖에 없었어요.

 

모자이크 했는데도 웃고 있는 게 느껴지시나요.
ㅋㅋㅋㅋㅋㅋㅋ

가이드분은 아주 좋았어요.
너무 힘들어하니까
계속 잡아주고 도와줬어요.

늦었음에도 불구하고, 포토존마다 즐겁게 사진촬영해줘서 웃으면서 사진 찍었어요 :)

거의 이쯤까지 캐녀닝 코스는 절벽을 따라오는 길이다 보니까

중간에 멈추거나 되돌아갈 수 없어요.
길을 따라 쭉 - 와야 하는 코스

발이 너무 아파서 캐녀닝 시작하자마자 다리가 풀렸더라구요.

처음 다이빙 코스는 낮기도 하고, 아직 힘이 있어 뛰어내렸는 데, 나중에 높은 다이빙 코스에서는 무섭기도 하고, 다리가 후들후들 거려서 못 뛰어내려 가이드가 같이 뛰어줬어요 ㅠㅠ

 

물에서 걷는 걸 너무 힘들어하니까
계곡 코스보다는 돌이나 진흙길을 많이 걸었구요.

물 시원하다 물 너무 맑다는 얘기하면 아 얘네들이 물에 들어가고 싶은가 보다 생각했는지 계곡 코스로 걸어왔어요.

요기서 다이빙하시는 분도 있어요.

굉장히 높아요..

마지막 다이빙 코스인 거 같아요.
여기부터는 다른 길이 있어 저희는 도전하지 않았는 데

어떤 미국인분이 도전하는 걸 구경했거든요? 한 5번 뛰면서 고민하더니 결국 뛰었는데 와... 진짜 대단해 보였어요 ㅋㅋ

넘 멋졌다는

 

 

위 사진에서 다이빙하면 저 위에서 떨어지는 거임 ㅋㅋㅋ

 

가다 보니까 드디어 휴식공간!!!!

 

그냥 가기 아쉬우니까 미끄럼 타고 내려갔어요.

물 미끄럼틀워터파크에서도 타봤으니까 겁 없이 떨어졌는데

물 정말 세서 훅- 가버림 ㅋㅋㅋㅋ 코에 물 다 먹음 ㅋㅋㅋㅋ
코에 물 들어가서 힘들어하니까 가이드는 운 줄 알았나봐요.

여기서 코에 물 제일 많이 들어갔어요.
가이드가 동영상 찍어줬어요 ㅎ-ㅎ

 

이런저런 놀이기구가 많은 공간이었어요.

더 걸어가면 가와산 폭포가 있어 구경하고 수영할 공간이 있는 데, 놀이기구가 있는 공간은 여기가 마지막인 듯싶어요.

줄에 매달려 빠지는 놀이기구도 있는 데, 차마 저는 못하고 친구랑 가이드가 한 번씩 즐겼어요 ㅋㅋ


 

디스커버리 오슬롭&캐녀닝 투어 :: 필리핀 현지식 점심 식사


 

완~전 낚였잖아요 ㅋㅋㅋ

해외여행에서 영어를 못하면 이렇게 힘이 듭니다..

아까 간식 먹고 2시간 걸어가면 점심 먹는다고 해서 점심 먹으면 끝이겠지?! 생각하고 힘내서 걸었는 데 점심 먹고 1시간 정도 더 걸어야 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가 가와산 폭포인 듯 캐녀닝을 즐긴 분들이 많이 쉬고 계셨어요.

SMALL

점심 먹고 사진 찍움~~
폭포 위에서 다이빙도 가능합니다

점심 먹고 있는 데 소리 지르는 거 들어보면 다 저 폭포에서 다이빙 소리 ㅋㅋㅋ
물론 저희는 걸어서 옴 ㅎ_ㅎ

 

폭포 구경하기 전에 점심 식사 부터 했어요 ㅎ_ㅎ

가이드가 라면을 끓여주길래 응??? 필리핀 현지식 식사는???

라면 먼저 물 넣어주고, 식사를 하나씩 가져다 주더라구요.
캐녀닝 내내 너무 힘들었을 텐데 식사까지.. 넘 감사합니다 ㅠㅠㅠ

 

수저부터 챙겨주고, 야채샐러드/닭도리탕/고기꼬치/통삼겹구이/면요리 다양한 음식이 나오는 데, 전체적으로 짜요 육개장도 짜게 먹어요 ㅋㅋㅋ 물을 아주 적게 넣었더군요.. ㅋㅋㅋ

닭볶음탕은 우리가 아는 맛이 아닌 달짝지근한 맛이었고 면 요리는 짭조름한 잡채 맛??

꼬치는 아주 딱딱했어요.

은 굉장히 많이 나와서 밥이랑 통삼겹구이랑 같이 먹었고, (그나마 말랑말랑)
야채는 다른 요리보다는 덜 짜서 야채랑 같이 먹었어요.

근데.. 도저히 너무 짜서
라면도 못 먹고 다 남겼어요.

 

물 짱 맑음  

계곡 내내 시원하고 행복했는데,  체력도 안돼고,  다리에 힘도 다 떨어져서   너무너무 힘들고 아쉬운 캐녀닝 투어였어요  .

캐녀닝 투어 구경할만 하긴 했는 데, 그닥 추천하지 않구요.
계곡투어 꼭 하고 싶으신 분들 하체단련 하시고 무조건 좋은 신발 신고 오세요.
  ★미끄럼 방지 1000% 신발★  

가이드는 돌맹이 막 뛰어다님..ㅋㅋ

 

투어 내내 사진 찍을 여유 없었는 데, 가이드가 알아서 풍경 사진/개인사진/동영상/몰카 다 찍어줬고요 ㅋㅋㅋ

 

점심 먹고 샤워하는 줄 알았는 데, 20분 정도 더 걸어가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여기가 대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힘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 그래도 물에 불고 물집 생긴 발을 이끌고, 돌바닥+시멘트 바닥을 걸어와요.

 

 

사진에서 보이는 곳은 아직 계곡이라 시원하고 물도 맑아 구경하는 재미도 있는 데 곧 여기서 벗어나서 시내를 걷는 데 뜨거운 아스팔트 위에 발을 내딛는 그 느낌은.. 최악 ㅋㅋㅋㅋㅋㅋ

 

 

발이 요러케 되었어요.

왼쪽 사진은 물집 생겼다가 터지고

오른쪽 사진은 발 가운데 검은 게 생김..ㅋㅋㅋㅋ

가이드는 너무 잘해주고 고생해서 팁 1달라 주고 왔어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