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경상도

부산 서면 맛집 베스트, 돈카츠 맛집 기리

e .__. 2023. 3. 1. 12:41
반응형
SMALL

이날은 계획이 있었다. (두둔)

아침 일찍까지는 아니어도 오후 여유롭게 일어나 산책하고 서면 소인수분해를 가는 것이 계획이었는데, 전날 술을 거하게 마셔 술병이 심\하게 와 일어나지 못한 나 ^^

마침 주말이라 약국도 문 안 열고, 신명나는 해운대길이라 편의점에 숙취해소제도 없던 바로 그날

마법의 5시가 될 때쯤 드디어 몸을 움직일 수 있게 되었는데, 가기로 했던 소인수분해는 5시 오픈이었다.

친구가 서면 소인수분해를 너무너무 좋아해 오픈 시간보다 일찍 가서 웨이팅을 안 하는 것이 우리의 주된 계획이었는데, 박살 !

4시 반쯤 겨우겨우 택시 타고 이동했으나 이미 웨이팅 줄이 만석

아쉬움에 몸부림치며 소인수분해를 포기하고 주변을 둘러보다가 서면 기리에 방문하게 되었다.

 
 
 

스윙스가 돈까스 맛있다고 칭찬했던 맛집이라고 하여 영업 성공 !

서면 기리 또한 평소 웨이팅이 길지만, 소인수분해를 향해 저녁시간보다 살짝 일찍 서면에 도착하여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었다.

 

 

서면맛집, 기리 돈가스

주소ㅣ부산 부산진구 서전로 11 덕명빌딩1층

영업시간ㅣ11:30~21:00

브레이크타임ㅣ15:00~17:00

전화번호ㅣ0507-1357-8967

https://www.instagram.com/giri_busan/

서면 기리는 돈까스 맛집으로 카츠, 면류, 카레, 덮밥 등을 메인으로 판매하고 있다.

카츠샌드도 궁금해 먹어볼까 잠시 고민했지만, 넘어오는 숙취에 뜨끈한 국물을 살펴보았다.

서면 기리 식당은 돈카츠 맛집으로 일본식 카츠정식을 주된 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모든 정식 메뉴에는 밥과 국, 반찬이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든든한 한 끼 식사 가능 !

카이센 카츠 정식, 등심 카츠 정식, 츠쿠네 카츠 정식, 멘치 카츠 정식, 안심 카츠 정식 등 5가지의 카츠 메뉴가 있었다.

평소 등심카츠를 주로 먹지만 이날은 부드러운 안심카츠를 골라보았다.

면류 메뉴로는 기리 시오 라멘과 일본식 탄탄멘, 네기 니쿠 우동 메뉴가 있었다.

숙취로 인해 눈에 들어오는 것은 얼큰한 일본식 탄탄멘 뿐이었다.

방문했을 당시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 중이었다.

전포동 맛집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 업로드 시 음료를 주는 이벤트

참여했다.

테이블 한켠에는 샐러드 소스와 돈카츠 소스가 준비되어 있었다.

메뉴 주문 시 양상추 샐러드가 한가득 나오며 샐러드소스를 자유롭게 뿌려먹을 수 있었다.

달달짭조롬한 땅콩 샐러드소스와 시콤새콤한 유자 소스, 서비스로 받은 음료를 받았다.

샐러드를 먹고 있다 보니 메인메뉴가 나왔다.

오래 기다리지 않아 좋았으며, 따로 얘기하지 않아도 앞접시가 제공되어 좋았다.


안심 카츠 정식 14,000원

일본식 탄탄멘 9,000원

 

식감과 육감이 살아있는 카츠로 스테이크와 같이 두툼한 고기를 튀겨낸 안심 카츠 정식

처음 보았을 때는 마치 롤카츠인 줄 알았다.

동글동글

얼큰한 육수인 줄 알았던 일본식 탄탄멘

겉으로 보기에는 매콤한 향이 강할 것 같으나 탄탄멘 자체에 땅콩버터가 메인으로 들어가 달달하고 느끼한 맛이 난다.

그것을 모르고 그저 얼큰한 라멘이라 생각하고 주문한 내 잘못 ㅠ

나는 땅콩소스와 맞지 않는 데,, 설명을 제대로 보지 않았다.

얼큰하면서 느끼하고 달달했던 탄탄멘

나는 탄탄멘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는 것을 이날 알았다.

탄탄멘 특유의 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강한 땅콩소스 맛에 기리 일본식 탄탄멘이 잘 맞을 것이라 생각된다.

고추기름을 넣어 매운 기름 소스가 둥둥 떠있어 얼큰해 보이는 것으로 국물 한두 번 떠먹다 보면 고소한 육수만이 남는다.

반숙 계란은 굉장히 부드러운 편

 
 

안심 카츠 정식은 굉장히 부드러웠다.

고기가 입안에서 녹아내리는 느낌

와사비와 소금이 적당량 나왔는데, 입맛에 따라 찍어 먹기 좋았다.

안심 카츠 정식 고기가 두툼하여 2~3개만 먹어도 금세 배가 차는 푸짐함이 느껴졌다.

라멘과 돈카츠로 숙취해소를 끝내고 전포 카페투어 시작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