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경기도

경기도 꽃구경 가볼만한 곳, 서울 근교 튤립 명소

e .__. 2023. 4. 18. 17:09
반응형
SMALL

이번 주말 이곳저곳을 산책하다 색색 튤립이 화려하게 심어져 있는 효원공원을 발견하게 되었는 데, 사람이 많이 없어 한산한 분위기로 사진 촬영하기 아주 좋더라구요.

경기도 숨은 꽃놀이 명소로 추천 !

방문일ㅣ2023.04.16[일]


서울 근교 튤립 명소

경기도 꽃구경 가볼만한 곳

 


서울, 경기도 수도권 내 유명한 봄꽃 명소가 많이 있지만, 막상 방문해 보면 꽃구경을 온 건지 사람 구경을 온 건지 의아할 때가 많았어요.

특히 주말에는 많은 인원이 몰리기 때문에 사진촬영 하기에도 어렵더라구요.

서울 근교 조용한 꽃구경 명소를 찾으며 걸어가다 보니 효원공원 입구 한편에 색색의 봄꽃이 심어져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공원 정보

위치ㅣ경기 팔달구 동수원로 397

시간ㅣ24시간

전화번호ㅣ031-228-7042


 

주차정보

경기아트센터 주차장

근처 좁은 골목길에 주차해두신 분들도 많았지만, 불법주차로 인해 경기아트센터 주차장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30분 1,000 / 60분 2,000 / 120분 5,000 / 240분 11,000

교통정보

수인분당선 수원시청역 10번 출구

수원시청역 10번 출구에서 내려 도보로 5분~10분 정도 걸어가면 공원 입구가 보여요.

 

 

경기도 꽃구경 가볼만한 곳, 서울 근교 튤립 명소

​​효원공원은 조경이 잘 되어있는 장소 중 하나에요.

효를 상징하는 기념물과 조각상은 물론 산책로까지 두루두루 구경할 것이 많아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하는 장소 중 하나 !

주차장을 지나 공원 입구로 들어서니 작은 숲길을 통한 둘레길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이 없으며, 중간중간 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어 가볍게 걷기 좋은 코스였어요.

 

큰 길가로 나오니 운동기구와 스트레칭 기구들이 마련되어 있어 어르신분들이 사용하고 계셨어요.

공원 안쪽으로 들어서면 농구장과 배드민턴장, 족구장 등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농구장의 경우 야외에 마련되어 있어 자유롭게 사용 가능했어요.

폭신폭신한 바닥으로 인해 농구 연습하게 좋아 보였어요.

SMALL

미세먼지와 함께 오늘의 날씨와 온도를 표시해주는 기계도 있어 실시간 날씨를 참고하기 편리했어요.

가족과 함께 주말나들이 하기 좋은 곳

점심시간쯤 방문하니 도시락을 싸와 광장 정원에서 점심 먹고 있는 가족을 만날 수 있었어요.

그 앞으로 휴게시설과 포토존, 토피어리원이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곳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넓은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킥보드나 자전거를 타기에도 편리해 보였어요.

광장이 넓게 펼쳐져 있으니 아이들이 뛰어놀아도 한눈에 보이기 때문에 안전해 보였어요.

 

 

포토존과 토피어리원의 눈여겨볼 점

바로 포토존에 위치한 조각상이에요.

수원과 효원을 영단어로 한 번에 표시해둔 조각상으로 위치를 이동해 확인해 보면 각 단어를 확인해 볼 수 있었어요.

 

토피어리원을 크게 한 바퀴 돌아보니 아기자기한 조형물들이 많았어요.

꼬꼬댁부터 춤추는 돌고래, 공룡까지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동물들로 토피어리를 꾸며두었어요.

이름표가 없는 토피어리도 있어 무슨 동물을 표현한 걸까 궁금해하며 걸어갔어요.

 

효원공원의 입구는 동서남북 다양하게 있지만, 나혜석거리 쪽의 입구로 가니 컬러별의 튤립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핑크, 레드, 퍼플 원컬러 뿐 아니라 색이 섞여있는 튤립까지 다양하게 있어 구경하기 좋았어요.

반응형

가볍게 산책 나간 저도, 지나가던 사람들도 예쁜 봄꽃의 자태에 그냥 지나칠 수 없었어요.

활짝 핀 상태는 아니었지만 아마 화요일에 비 소식이 있으니 빗물을 머금고 목요일~주말쯤 만개하지 않을 까 싶어요.

컬러별의 튤립도 다양하게 보고, 사진도 찍고 이번 튤립 구경은 끝 !

 

가까운 곳에서 한적하게 꽃놀이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산책도 할 수 있고, 운동기구도 즐길 수 있는 수원 효원공원으로 주말 나들이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Tistory Blog

Edit by. 현성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