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경기도

범계 해리포터 카페, 머글커피 추천

e .__. 2023. 4. 20. 18:13
반응형
SMALL

평소 여유시간이 생기면 해리포터 시리즈를 순서대로 볼 정도로 좋아하는 편이에요.

실제로 수능을 보고 난 다음 여유시간이 생겼을 때도 친구들과 다 같이 시리즈를 시청했던 기억도 있어요.

설, 추석 연휴에도 꼭 챙겨 보는 시리즈물 중 하나일 정도로 좋아하는 데, 워낙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컨셉 카페가 많이 생기고 있다는 소식을 알게 되었어요.

해리포터 컨셉은 서울에만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최근 안양 범계에도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해 보게 되었어요.

방문일ㅣ2023.03.05[일]


2층 복층 카페 머글커피

(Muggle Coffee)

 

주소ㅣ경기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 217 한솔센트럴파크 I

영업시간ㅣ11:00~23:00

휴무정보ㅣ인스타그램 참고

전화번호ㅣ010-3378-9949

주의사항ㅣ주차 전화 문의

 

 

https://www.instagram.com/c_muggle/

로데오 끝, 한솔 센트럴파크 건물 1층에 위치한 머글커피는 해리포터 영화에 나오는 '머글'이라는 유니크한 컨셉으로 제작되어 매장에 들어서기 전 'No Magic' 카피가 눈에 띄었어요.

혹시나 영화를 보지 않은 분들을 위해 설명을 해보자면, 머글이라는 뜻은 마법을 쓰지 못하는 평범한, 보통의 인간을 뜻하는 말이에요.

이 매장은 복층 카페로 10명 남짓 단체로 방문 가능한 스터디 카페로 손님이 많이 없는 시간에는 프라이빗하게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어요.

주차정보

한솔 센트럴파크 지하주차장

전기차 충전도 가능한 한솔 센트럴파크 지하주차장은 건물 뒤편 골목길을 통해 들어갈 수 있으며, 주차 시 요금이 부과돼요.

매장 인스타그램을 살펴보니 주차 시 전화문의 부탁 메모가 적혀 있어요.

교통정보

지하철 4호선 범계역

범계역에서 로데오 거리를 따라 약 5분 정도 걸어가면 카페가 보여요. 평촌역에서도 10~15분 정도 도보로 이동 가능해요.

 


 

안양 범계 머글커피 함께 살펴봐요.

작은 공원에 나온듯한 테라스가 있는 머글커피

 

사실 매장에 직접 들어가기 전까지는 어떤 컨셉인지 알 수 없었고, 그저 베이직한 외관에 테라스가 잘 꾸며져 있어 날씨 좋은 날 낮에 방문하면 좋겠다 싶었어요.

앞 포스터를 살펴보니 커피 외에도 크로플, 케이크, 아인슈패너, 파르페 등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는 것이 보였어요.

테이크아웃 시 아메리카노가 2,500 카페라떼가 3,000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점

메뉴판을 살펴보니 매장에서 커피를 마실 경우 아메리카노 4000 가격대를 보아 테이크아웃 음료가 굉장히 저렴한 편에 판매되고 있다는 점

기본 커피 외에도 머글본라떼, 후르츠에이드, 초코광산 등 매장의 특색 있는 메뉴들이 많았어요.

빙수도 판매하고 있어 한여름 평촌중앙공원에서 놀고 방문하여 시원한 빙수 마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장님께서 전체 메뉴 직접 제작하고 계셨어요.

제가 방문했을 당시 점심시간이 살짝 지난 시간이라 음료와 디저트 주문량이 많아 음료를 받기까지 살짝 시간이 걸렸어요.

그 사이 매장을 살펴보니 시간이 금방 지나가더라구요.

특색 있는 메뉴의 경우 이름만 봐서는 잘 알지 못하니 카운터 옆에 붙어진 메뉴판의 사진을 참고하여 주문할 수 있었어요.

커피 원두의 경우 국내, 해외 원두를 주기적으로 교체하여 사용하신다고 하니 다음에 방문하면 어떤 커피 맛일까 호기심이 생기더라구요.

파르페, 푸라푸치노, 쉐이크, 크로플에 올라가는 아이스크림의 경우 나뚜루 아이스크림을 사용한다고 해요.

워낙 고소하고 달달해 유명한 나뚜루 아이스크림이니 디저트도 맛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하고 매장을 살펴보았어요.

작은 매장에 2층 복층으로 구성되어 있어 천장이 높아 시원한 느낌이 들었어요.

주말 낮에 방문하여 공부를 하고 계신 분, 친구들끼리 방문한 손님들, 다양한 손님들이 있었어요.

조명이나 소품이 굉장히 많았는 데, 하나하나 신경 써서 배치한 듯 겹치는 것이 하나도 없었어요.

입구에 붙어있는 시리우스 블랙의 포스터 굿즈가 눈에 띄었어요.

애증의 캐릭터.. 처음에는 무섭게만 느껴졌던 시리우스 블랙은 영화 후반부 얼마나 좋은 사람이었는 지 알게 되는 데, 입구에 붙어 있는 포스터는 아즈카반에 수감되며 제작된 포스터라 무섭게 느껴지더라구요.

​​

 

테이블에 놓인 꽃을 보며 힐링

반응형

1층에는 영화와 관련된 의상과 모자, 빗자루 등등 놓여 있었어요.

찐 귀여웠던 마법사의 돌에 나오는 해리의 사진과 함께 지하실을 지키는 머리 셋 달린 강아지 인형도 놓여 있었어요.

영상으로 봤을 때는 무섭게만 느껴지던 강아지가 작게 인형으로 만나니 너무너무너무 귀엽더라구요.

옷걸이에 걸려있는 교복 망토 의상과 목도리의 경우 매장에 직접 문의하여 입어볼 수 있었어요.

이후 편하게 음료를 마시기 위해 2층으로 이동 !

복층으로 되어있으니 조용하게 음료를 마실 수 있었어요.

1층은 밝은 분위기로 천장이 높아 시원한 느낌이었다면 2층은 조명을 살짝 다르게 사용하여 어두운 분위기가 연출되었어요.

역시 영화와 관련된 소품이 많기 때문에 카페 방문하신다면 구경할 겸 2층에 올라와보시는 걸 추천해요.

 

벽면에 붙어져 있는 빈티지 포스터와 레트로, 영자신문 등 다양한 등장인물의 모습이 겹치지 않게 나타나 있었어요.

한편에는 1층과 마찬가지로 영화와 관련된 소품들이 가득 놓여 있었어요.

​​

 

역시나 시리우스 블랙의 포스터가 있었으며, 이번에는 거울에 론 위즐리 어릴 적 모습의 사진이 붙어 있더라구요.

넥타이와 함께 영문 책과 개구리가 튀어나올법한 초콜릿도 놓여 있었어요.

그리핀도르/후플푸프/래번클로/슬리데린 마크가 그려진 수납장과 헤르미온느 그레인저 사진도 있었어요.

많은 소품을 한 곳에 정리해두신 사장님 최고

테이크아웃 커피는 해리포터 포스터와 함께 마무리하였습니다.

SMALL

시리즈 물을 좋아하시는 분들, 해리포터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안양 범계역에 위치한 머글커피에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Tistory Blog

Edit by. 현성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