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원 광교마루길 철쭉 홍매화

국내여행/경기도

by e .__. 2023. 5. 4. 18:53

본문

반응형
SMALL

수원 봄꽃산행지 추천 포스팅 보셨나요?

저는 평일 중 움직임이 거의 없는 편인데, 주말 아침 일찍 등산 하고 나면 몸이 굳는 느낌이에요.

운동 후에는 스트레칭 겸 몸을 풀어주기 위해 광교저수지를 산책하고 있어요.

방문일ㅣ2023.04.16[일]


벚꽃/철쭉 명소 광교저수지

서울 근교 드라이브, 광교마루길


 

수원 팔경 중 첫째로 꼽히는 광교마루길은 총 10.3km의 산책로를 가지고 있어요.

산책로 주변에는 4~50년 넘은 소나무와 밤나무, 참나무, 떡갈나무 등 다양한 수목이 많아 근교 거주하는 많은 분들이 야간 산책길로도 자주 방문하는 곳 중 하나에요.

이번 방문했을 당시, 만개했던 벚꽃이 아직 남아있고, 철쭉이 만개하기 위해 준비 중이었어요.

정 보

호수,연못,저수지

주소

경기 수원시 장안구 하광교동 351


주차정보

광교 공영 주차장, 경기대학교 주차장

https://blog.naver.com/hyun_4231/223032087848

광교 공영 주차장에 대한 정보는 위 링크 참고해 주세요.

교통정보

13번 버스 이용

저수지까지 오르막길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광교산 입구, 경기대 수원캠퍼스 버스정류장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서울 근교 드라이브, 봄꽃 명소

광교저수지 둘레길은 수변산책로와 데크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일반 수변산책로는 1.9km의 길이이며, 데크부분은 1.5km 길이로 이루어져 있어요.

 

데크 부분은 편하게 걸어 다닐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수목이 관리되어 있어 조경이 잘 되어있어요.

봄철에는 벚꽃이 만개해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는 곳이에요.

아간에 방문하면 저수지에 반사된 달빛으로 인해 더 화려한 벚꽃풍경을 만나볼 수 있어요.

위 사진은 3월 26일에 촬영한 사진으로 꽃봉오리가 잔뜩 맺어져 있었어요.

벚꽃이 피기 전 꽃망울만 맺혀 있는 상태였지만 분홍분홍한 꽃봉오리들이 만개하면 얼마나 예쁠 지 기대감이 생겼어요.

이번 23년에는 다른 때와 다르게 포근한 날씨로 개화시기가 예상보다 일찍, 4월 3일 - 9일 둘째 주에 절정을 이루었어요.

아쉽게도 저는 당시 방문 일정이 없어 만개한 사진은 가져오지 못했어요.

 

하지만 꽃이 피기 전 저수지의 느낌도 너무 좋지 않나요?

둘레길을 산책할 때마다 다른 수목들이 보이며 파릇파릇한 이파리를 보니 자연스레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벚꽃이 만개했을 당시에는 방문하지 못했지만, 아쉬운 마음에 이번 등산 후에도 둘레길을 산책하였어요.

비가 세차게 내린 다음날이었지만 아직 꽃이 남아있었어요.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 데, 큰 나무 한 그루 벚꽃이 잔뜩 피어있어 봄꽃놀이를 즐길 수 있었어요.

꽃이 떨어지면서 새 잎이 돋는 느낌도 새롭더라구요.

광교마루길에 설치된 데크 근처는 드라이브가 가능한 도로가 있어요.

도로 가장자리 철쭉이 피고 있었어요.

뭔가 벚꽃이 유명하기에 다른 봄꽃은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 데, 붉은 철쭉을 발견하니 숨겨둔 보물을 발견한 느낌이었어요.

아직 만개한 상태는 아니었지만, 그마저도 예뻐 보이더라구요.

광교마루길 철쭉 만개 시기는 4월 넷째 주 주말 이후로 예상돼요.


Tistory Blog

Edit by. 현성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