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원 도시근린공원 경기도 벚꽃 나홀로나무

국내여행/경기도

by e .__. 2023. 5. 5. 18:58

본문

반응형
SMALL

운전연습도 할 겸 이것저것 필요한 물품도 살 겸 방문하게 된 수원시청역,

수원시청역 5번 출구 바로 앞에 올림픽공원이 있어 가볍게 산책할 겸 방문해봤는 데, 나홀로 벚꽃나무를 발견하여 소개해 드리고 싶어 포스팅하게 되었어요.

방문일ㅣ2023.04.16[일]


 

경기도 숨은 벚꽃 촬영 명소

주소ㅣ경기 수원시 권선구 효원로256번길 16
영업시간ㅣ24시간
휴무정보ㅣ휴무 없음
전화번호ㅣ031-228-4628
주의사항ㅣ체육관 사전예약제, 애완동물 동반 가능

88올림픽을 기념하며 세운 경기도 올림픽공원은 다양한 운동시설과 넓은 잔디밭으로 도심 내 걷기 좋은 산책길이 있어요.

화장실과 약수터까지 구비하고 있어 주변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방문하는 공원 중 하나로 봄꽃이 피는 계절 철쭉과 마저 다 지지 못한 벚꽃나무를 발견했어요.


주차정보

공영주차장

공원 내 양쪽에 위치한 공영주차장에 무료 주차 가능해요.

공영주차장은 굉장히 협소한 편으로 평일 이른 오전, 새벽에 편하게 주차 가능할 것으로 보여요.

주말 오후 시간에 방문하니 빽빽하게 주차가 되어있어 대형 승용차의 경우 주차하기 어려워 보였어요.

초보운전이었던 저도 절대 주차 못하는 공간이라 바로 앞에 위치한 홈플러스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해요.

교통정보

수인 분당선 수원 시청역 5번 출구

지하철 수인 분당선 수원 시청역 5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공원이 보여요.

 

경기도 숨은 촬영 명소

입구에서부터 영산홍과 자산홍으로 구분되어 동글동글 조경되어 있는 철쭉나무가 가득 심어져 있었어요.

컬러별로 분리되어 심어져 있으니 깔끔해 보였어요.

지난 주말 철쭉 개화시기가 시작되면서 활짝 핀 꽃들이 몇 보였지만, 전체 개화되어 있지는 않았어요.

아마 평일 중 비 소식이 있었기에 빗물을 가득 머금고 주말 이후 만개하지 않을 까 예상돼요.

안쪽에 있는 철쭉의 경우 입구보다 더 적은 꽃이 피어있었어요.

아마 입구에 있는 영산홍과 자산홍은 햇볕을 잔뜩 받아 더 빨리 개화한 것으로 예상돼요.

안쪽으로 들어서니 큼지막한 벚꽃나무가 홀로 꼿꼿하게 서 있었어요.

벚꽃 만개 시기가 지나 주말에 세찬 비가 한번 내렸기에 벚꽃에 대한 기대를 전혀 하지 않았는 데, 아직 남아있는 꽃잎이 있어 반가웠어요.

미리 떨어진 꽃잎 사이사이 새잎이 돋았지만, 그마저도 조화롭게 보이더라구요.

공원 내 공영주차장 바로 옆에 위치한 이 곳은 잔디밭 내 큼지막한 벚꽃나무가 홀로 심어져 있었어요.

한평생 경기도에 살았지만, 저도 처음 발견한 숨은 명소였기에 근처 거주자들이 아니라면 잘 알지 못하는 벚꽃 명소라고 생각돼요.

나무가 홀로 심어져 있기 때문에 만개했을 당시 얼마나 예뻤을까 자연스레 상상하게 되었어요.

 

 

경기도 벚꽃 나홀로나무, 수원 올림픽공원

운전연습도 할 겸 이것저것 필요한 물품도 살 겸 방문하게 된 수원시청역, 수원시청역 5번 출구 바로 앞에 ...

blog.naver.com

컬러 보정하지 않은 사진으로 자연스럽게 연분홍빛을 띄는 꽃잎이 너무 예뻤어요.

서울에는 주로 하얀색 벚꽃 나무만 있던 데, 근교에서 연분홍빛 꽃잎을 발견하니 반가웠어요.

친구, 가족, 커플들끼리 함께 사진 찍으면 너무 예쁘게 나올 것 같아요.

이미 꽃은 지고 있지만, 내년을 기약하며 저도 사진을 남겨두었어요.

중간중간 몽글몽글 피어있는 모습이 너무 예쁘죠 ?

산책로에 들어서니 영산홍과 자산홍이 섞여 심어져 있었어요.

햇볕을 잘 받은 부분은 만개했는 데, 해를 받지 않은 곳은 아예 꽃이 피지 않았더라구요.

운동장 근처에서 새로운 꽃도 발견했는 데 이름을 모르겠네요.

진한 보라색 빛을 띄는 나무가 한 그루 있었어요.

혹시 명칭을 아시는 분이 계신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번 주말 날씨가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데,

경기도 근교 가볍게 산책 나가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수원 올림픽공원을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Tistory Blog

Edit by. 현성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