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라도 맛집 해남 땅끝마을 로컬 추천 소망식당 웨이팅, 주차 정보

국내여행/전라도

by e .__. 2024. 10. 24. 23:24

본문

반응형
SMALL

🍱

해남 로컬 추천

땅끝마을 맛집


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현성입니다.

장마가 오기 전 광주 친구를 만나기 위해 전라도에 다녀왔어요.

해남 땅끝마을을 가게 되어 음식점을 찾아보다가 친구가 평소 가고 싶었던 로컬 맛집이 있다고 해서 가보게 되었는데요.

한상 가득 나와 푸짐하게 식사할 수 있으며, 단체석이 많아 가족끼리 가기에도 좋은 곳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 전남에서 꼭 가야할 한식 맛집 소망식당 음식 맛있기로 소문난 전라도 ! 그 중에서도 백년가

 

m.blog.naver.com

기본정보

위치|전남 해남군 해남읍 구교2길 2

시간|10:30 ~ 19:50 (브레이크 타임 15:00 ~ 16:00)

휴무|없음

번호|0507-1421-3456

 

주차 및 교통정보

자차 이용 시, 식당 뒤쪽에 공영 주차장 있어요.

공영 주차장에 자리가 없을 경우, 도로가 갓길 주차 가능해요.


전라도 해남 땅끝마을

소망식당

 

오랜만에 대학 친구를 만나기 위해 전라도로 향했어요.

급하게 잡은 일정으로 수원에서 출발하는 교통편을 찾아보니 마땅한 기차 편이 없더라구요.

대부분 익산에서 무궁화호로 갈아타야 했기에 동선이 좋지 않아 수원에서 평택으로 이동해 srt 타고 출발했어요.

광주 송정행 기차를 타서 약 2시간 정도 소요됐어요. 주말 당일치기 일정으로 다녀왔기에 오전 일찍 출발했는데요. 대부분의 승객들이 업무 또는 숙면을 취하느라 기차는 고요했어요.

 

광주에 도착해 친구를 만났어요. 마지막으로 본 게 6년이 다 되어가는 것 같은데, 친구는 오랜만에 봐도 엊그제 만난 것 같은 반가움이 느껴지더라구요.

어느새 운전도 하고 직장에서도 자리 잡은 모습이 어른이 다 된 것 같았지만, 얘기를 나누다보니 다시 대학시절로 돌아간 기분이었어요.

친구 차를 타고 땅끝마을로 향했어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남쪽에 위치한 해남은 땅끝마을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데요.

아마 교통편이 마땅하지 않아 자차를 이용해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저도 어릴 적 할머니를 뵈러 간 적은 있지만, 개인적인 일정으로 오게 된 건 처음이었어요.

여행을 즐기게 될 거라고 생각하지 못해 식당이나 카페를 미리 검색해보지 못했는데요.

마침 광주에 유명한 한식당 본점이 이 곳에 있다고 해서 가는 김에 점심 먹기로 했어요.

음식점에 도착하니 광주에서부터 약 1시간 30분 가량 운전해 왔더라구요.

시내에 위치한 음식점은 공영 주차장이 있지만 안쪽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 힘들어요.

도로가 갓갈에 주차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로컬 친구 말에 따르면 광주는 점심, 저녁 시간마다 워낙 사람이 몰려 웨이팅이 너무 길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다녀왔던 곳은 점심 시간이었으나 웨이팅 1팀 있어 금세 들어갔어요.

해남 땅끝마을 맛집 소망식당은 넓은 주택을 개조해 사용하는 듯 넓은 공간에 테이블 수가 많아 단체로 이용하기 좋아요.

안쪽에 10명 가량 앉을 수 있는 단체석도 4곳 정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들끼리 식사하기에도 좋아요.

단체로 방문하실 경우 주말의 경우 손님이 몰릴 수 있으니 미리 전화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저는 2인이어서 금세 자리 잡았지만, 대부분 4인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어 단체 손님의 경우 미리 자리를 선점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뚝배기 주물럭 정식 14,000

소망식당 메뉴는 딱 한 가지예요. 들어가는 즉시 인원수에 맞춰 조리 들어가며 음식이 금세 준비돼요.

이 외 고기 추가, 찌개 추가, 음료 주문 가능해요. 음료는 기본 콜라, 사이다를 비롯해 로컬 소주와 막걸리도 있어 점심에도 많은 분들이 주문하셨어요.

뚝배기 주물럭 정식은 두툼한 돼지고기로 만든 주물럭 뚝배기와 김치찌개 뚝배기를 포함해 밥 한 공기 가득, 그리고 밑반찬이 20가지 정도 나와요.

전라도 유명한 한식당으로 2인 주문해도 테이블 한가득 차는 구성이 든든하게 느껴지더라구요.

무엇보다 주물럭과 김치찌개가 담긴 뚝배기가 생각보다 커서 정말 배부르게 식사할 수 있어요.

양념 된 주물럭은 맛이 강하지 않고 심심하면서도 달달함이 느껴져 밑반찬과 아주 잘 어울려요. 처음 맛보자마자 너무 맛있어서 하나도 남김없이 다 먹었어요.

김치찌개는 친구는 조금 심심한 것 같다 했지만, 저는 달달한 고기 맛을 적당히 잡아준다 생각해 맛있게 먹었어요.

밑반찬은 어묵볶음, 계란프라이, 도토리묵, 두부 전, 젓갈류, 고추 젓갈, 쌈 채소 등이 나와요.

옛날 소시지도 인당 한 개씩 나와 아이들이 먹을만한 반찬도 있어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반찬들로 구성되어서인지 아이와 가족들과 오신 손님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이번 여름 전라도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해남 땅끝마을 맛집 소망식당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Tistory Blog

Edit by. 현성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