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 근교 가볼만한곳, 논산 반야사

국내여행/충청도

by e .__. 2023. 3. 19. 17:16

본문

반응형
SMALL
 
 
 

충남 논산 맛집, 금화왕돈까스

블로그 사진을 더욱 더 잘 찍기 위해 사진 모임에 가입했어요 ! 마침 가까운 논산으로 출사일정이 있길래 참여해봤어요. 사진모임도 처음, 단체로 사진찍으러 가는 것도 처음 두근두근 거리는

avoir-19.tistory.com

 

돈가스 냠냠하고 호다닥 출발해 도착한 논산관광명소 반야사

대전 근교 가볼만한곳, 논산 반야사까지 네비에서 20분 정도 걸린다고 했는 데, 1차선 위주의 도로로 좁고 험한 길로 예상시간보다 살짝 늦게 도착했어요.

도착해 보니 주차장에서도 보이는 절벽이 절경을 이루더라구요.

차에서 내리는 순간부터 반야사사찰에 도착할 때까지 살짝씩 보이는 절벽경관으로 기대감 업!

논산 반야사의 경우 대전 근교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받는 장소 중 하나에요.

충남 논산에 위치한 유명한 사찰 중 하나로 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걸어 올라가기에는 무리, 차 타고 가는 것을 추천해요 !

논산 반야사의 사찰은 뒤로 절벽이 크게 이루어져 사진명소로도 추천받는 곳 중 하나에요.

특히 지하로 내려가야 보이는 동굴법당은 처음 가본 저도 놀랄 정도로 신비로운 느낌이었어요.

 

논산 반야사 주차장은 사찰 바로 아래 있었어요.

자갈밭으로 이루어져 있는 주차장이 넓게 구성되어 있어 자유롭게, 편하게 주차 가능했어요.

주차비는 따로 없었어요.

산 중턱에 위치한 논산 반야사

절벽으로 구성된 뒤 배경과 절경을 이루는 자연풍경으로 많은 사람들이 기도를 하러 방문하는 충남 논산 유명 사찰이에요.

처음 논산 반야사에 도착했을 때는 절벽이 인위적인 거 같으면서도 자연스럽게 사찰이랑 잘 어울려 자연스럽게 구성된 건가? 의아했는 데, 알아보니 반야사 사찰 전체적으로 옛 폐광을 활용하여 동굴법당과 바위협곡 등을 조성한 사찰이라고 해요.

석회광산이었던 옛 폐광을 사찰로 활용하다니 대단하죠?

회광산의 경우 일제강점기에는 노역을 했던 장소이기도 하니 아이들과 역사 공부를 하러 방문하기에도 좋아 보였어요.

동굴법당은 물론 대웅전, 요사채, 야회 미륵불상, 바위협곡 등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조성이 절경을 이루었던 논산 반야사

도착하면 절벽을 뒤로 한 대웅전이 한눈에 보였어요.

아쉽게도 기도 시간이 아니라 안에 들어가 볼 수는 없었지만, 불상과 협곡 외에도 주변 조성이 잘 꾸며져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았어요.

야회 미륵불상 앞에서 기도를 드릴 수 있었어요.

이 외에도 미륵불상, 작은 동자승으로 이루어진 불상 등의 불상들이 곳곳에 놓여있어 구경할 거리가 많았어요.

대전 근교 가볼만한곳, 논산 반야사의 경우

대웅전 뒤 협곡은 물론 안쪽으로 깊은 동굴에 가볼 수 있었어요.

1~2년 전부터 안전상의 이유로 인해 안쪽까지 들어가 볼 수는 없었지만, 궁금함을 참지 못하고 ! 동굴 입구까지 걸어가 보았어요.

멀리서도 보이던 동굴의 경우 논산 사진명소로도 불리는 곳이었는 데, 낙석사고가 꽤 있었던 듯 오랜 시간 출입을 금하고 있더라구요.

입구까지 천천히 걸어가 보니 동굴 안쪽까지 살펴볼 수 있었어요.

멀리서부터 동굴 안쪽까지 이국적인 느낌으로 노을 지는 풍경과 잘 어울리던 동굴이었어요.

대웅전과 깊은 동굴 사이 위치한 동굴법당

안내문과 함께 입구가 표시되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계단을 한참 내려가니 어두컴컴한 동굴 속 화려한 조명들로 동굴 법당을 조성해 놓았더라고요.

작은 연못이 있어 시원한 느낌이 물씬 들었어요.

동굴 안의 시원한 느낌은 물론 작은 연못이 있어 더욱 시원한 공기로 동굴법당이 조성되어 있었어요.

여름에는 10도 내외로 유지된다고 하니 산책 겸 방문하기 좋아 보였어요.

대전 근교 가볼만한곳, 논산 반야사, 동굴 법당의 경우 연못을 비롯해 조성되어 있는 불상들을 보며 안쪽으로 걸어들어왔어요.

자연조명 아래 있던 불상

앞에서 기도를 드릴 수 있었어요.

대전 근교 가볼만한곳, 논산 반야사 뒤편에는 돌탑들이 쌓여있더라구요.

 

많은 사람들의 소망과 기도를 담은 돌탑들이 가득 놓여있는 모습을 보며 저도 작은 돌탑을 쌓아 소원을 빌게 되었어요.

 

대전 근교 가볼만한곳, 논산 반야사

· 불교를 믿지 않더라도 아름다운 조경으로 한 번쯤 방문해 볼 만한 사찰

· 해가 쨍쨍한 시간보다는 살짝 져가는 오후 시간대에 방문하면 예뻐요.

· 대웅전과 동굴법당은 필수 관람

· 협곡의 경우 안전에 유의하며 산책하기 좋아요.

· 대웅전 뒤에 위치한 돌탑도 명소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