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 가볼만한 곳, 붉은장미 폭포 행궁동 카페 외 2곳 (주차팁)

국내여행/경기도

by e .__. 2023. 5. 20. 01:27

본문

반응형
SMALL

🌹

5월 꽃이 가득 피는 명소

마당 넓은 한옥 카페 추천


 

하늘이 맑은 주말, 꽃 나들이 갔다가 아쉬운 마음에 행궁동을 한 바퀴 크게 둘러보기로 했어요.

걷다보니 마주친 한옥 정원 카페와 주택가에서 붉게 핀 장미를 보았어요.

방문일ㅣ2023.05.14[일]

기본 정보

#수원장미폭포 #행궁동카페추천

주소ㅣ경기 팔달구 화서문로 19

평일 영업시간ㅣ12:00 ~ 22:00

주말 영업시간ㅣ12:00 ~ 23:00

휴무일ㅣ없음


주차정보

화성행궁 공영주차장

24시간 운영하는 화성행궁 노상 공영주차장

30분~120분 2,000 / 240분 3,200 저렴하게 주차 가능해요. 도보로 10분 이동 !

공영주차장은 인기가 많아 오전 시간 내 만차될 경우 수원 시립 미술관(월요일 휴무) 주차 추천해요.

 

교통정보

지하철 1호선 화서역/수원역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버스로 환승해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해요.

도보로 이동할 경우 땡볕에 오르막길을 20분 이상 걸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찾아오는 길

 

행궁동 한옥카페 추천

마당에서 예쁜 사진 남겨봐요.


 

꽃 사진 찍으러 왔다가 시간이 얼추 남아 가볼만한 곳 검색하니 5월 가장 인기 있는 카페가 뜨더라구요.

마당이 넓게 있으며 한옥카페로 유명해서 방문해 보게 되었어요.

 

방화수류정에서 화서문까지 성곽길을 따라 걸어갔어요.

성곽길에서 화성행궁 중심을 내려다보니 전체적으로 한옥 느낌 물씬 !

 


가볼만한 곳

01. 빈스빈스 화성점

빈스빈스화성점은 화서사랑채 바로 옆에 있어 멀리서도 찾기 쉬웠어요.

화서사랑채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원데이클래스 또는 떡 만들기 등의 체험이 오픈되는 장소라 외국인 방문객들도 많거든요 ㅎㅎ

아이스크림 와플이 유명한 카페 빈스빈스는 현재 휴점..

여름맞이 여행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인테리어 공사중인 듯 했어요.

하지만 ? 바로 앞에 있는 마당에는 사람이 북적북적 !

가까이 가보니 활짝 핀 꽃송이와 덩굴이 한가득 있어 많은 분들이 줄지어 사진촬영을 하고 있었어요.

 

카페에서 중심가로 이어지는 골목길에 위치한 장미 덩굴

담장을 넘어 위쪽으로 길게 늘어져 있어 덩굴 아래에서 사진 찍으니 예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3시쯤 방문하니 햇볕이 딱 들어오는 곳이라 자연 조명도 설치된 듯 환하게 나오더라구요.

가득한 꽃 배경으로 사진촬영 할 수 있었어요.


가볼만한 곳

02. 화홍문 공영주차장

담벼락 가득 덩굴이 가득하여 꽃이 활짝 피는 개화시기에 방문하면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어요.

개화시기는 5월 셋째 주 - 넷째 주로 예상돼요.


가볼만한 곳

03. 행궁동 주택가

버스 타러 가던 도중 마주친 담벼락 뒤 장미꽃

하지만 가정집 내에서는 5월의 꽃을 만끽할 수가 없으니.. 골목골목 산책해 보시는 걸 추천해요.

행궁동은 골목골목에서 붉은장미 덩굴을 마주칠 수 있었어요.

붉은 벽돌에 있는 덩굴은 물론,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하는 뮤니버스(muniverse) 앞 마당에서도 활짝 핀 꽃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파스타와 뇨끼가 맛있는 콜마이키친 앞 마당에서도 장미 폭포를 만나볼 수 있어요.

곳곳에 장미 폭포가 있는 행궁동

햇살 좋은 5월을 맞이해 주말 데이트 코스로 추천해요.


Tistory Blog

Edit by. 현성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