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겨울 가볼만한곳, 해운대 빛축제, 야경명소, 사진명소, 위치, 시간

국내여행/경상도

by e .__. 2023. 2. 28. 12:39

본문

반응형
SMALL

숙소는 오션뷰 !

강력 어필하여 해운대 호텔을 잡게 되었다.

신나게 놀고 떠들다 숙소로 가니 마침 해운대 빛축제 진행중 :)

2021년을 시작으로 매년 겨울 진행하는 해운대 빛축제

내가 방문했던 행사는 8회 해운대 빛축제로 2021.11.27(토)~2022.02.02(수) 기간동안 축제가 진행되었으며, 최근 행사는 2022.11.18(금) ~ 2023.01.24(화) 까지 축제가 진행되었다.

기존 진행된 빛축제는 부산 지자체에서 이루어지다 8회부터 해운대에서 본격적으로 빛축제가 생겨난 듯 싶다.

아무것도 모르고 방문하였다가 해운대 빛축제 하는 것을 보고 사진을 왕많이 찍게 된 이야기 :)

해운대역에서부터 바다 해수욕장까지

도시철도 2호선 해운대역에서 내려 3번 출구 또는 5번 출구로 나오게 되면 보이는 해운대이벤트광장

길게 나열되어 있는 빛축제 조형물들로 인해 쉽게 발을 떼지 못했다.

거대한 트리부터 천장에 달려있는 듯한 은하수 같은 별빛까지 다양한 빛축제를 즐길 수 있었던 날

부산은 그저 해수욕장만 떠올라 여름여행지라고만 생각했는 데, 겨울철에도 구경할 수 있는 축제가 있어서 기뻤다.

 

눈에 띄게 큰 트리가 있어 밤에 방문하기 좋았던 해운대 빛축제

겨울 여행으로 사람이 많지 않아 편하게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오랜시간 나의 프사가 되었던 소주와 맥주, 조명과 사진 :)

 

 

부산 겨울여행지, 해운대 빛축제, 야경명소, 사진명소, 위치, 시간

숙소는 오션뷰 ! 강력 어필하여 해운대 호텔을 잡게 되었다. 신나게 놀고 떠들다 숙소로 가니 마침 해운대 ...

blog.naver.com

부산 겨울여행지, 해운대 빛축제의 경우 점등시간이 정해져 있다.

해가 진 이후, 17:30 ~ 24:00까지 점등시간이며, 해운대 해수욕장에 펼쳐지는 전시의 경우 23:00까지 점등이 이루어진다.

부산 해운대에 펼쳐지는 여름 축제로는 크게 모래축제가 있다고 하면, 겨울 출제로는 빛축제를 만나볼 수 있다.

점등시간이 되기 전, 사람이 많이 없던 시간에 해운대이벤트광장의 빛의 조형물들과 함께 소소하게 사진 찍은 시간

부산 해운대의 경우 해수욕장을 따라 호텔 및 펜션 숙소가 많아 밤의 야경으로 손꼽히는 해수욕장 중 하나

이 날 빛축제 조형물들을 비롯하여 해수욕장의 야경들과 함께 사진을 많이 찍었다 :)

 

 

방문했던 날은 8회 해운대 빛축제 기간으로 호랑이해를 맞이해 큰 호랑이와 함께 사진 찍을 수 있었던 축제 기간이었다.

2023년 검은토끼해를 맞아 이번 9회 해운대 빛축제에서는 토끼와 함께 사진 찍은 후기를 찾아볼 수 있었다.

늦은 시간이었지만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야경을 배경으로 사진도 많이 찍고, 놀다보니 금세 점등시간이 되었다.

멀리서 보니 호랑이 조형물은 점등이 되지 않았기에 호다닥 달려갔다.

시원한 겨울바다와 함께 맞이한 해피뉴이어흥 !

해피뉴이어흥이라는 말이 너무 귀여웠다 ㅋㅋ

2022년도 검은호랑이해를 맞아 호랑이 조형물이 크게 있었다.

멀리서도 한눈에 보이던 큼지막한 조형물

해운대 빛축제 조형물들은 점등시간을 맞이해 빛이 다 꺼져있었지만, 호랑이 조형물은 빛이 꺼지지 않아 인기가 많았다.

추위에 벌벌 떨며 사진찍은 시간이 되었다..

 

수영구에서 방어 먹고 숙소로 돌아가던 날이라 얼큰하게 취하고 방문하여 사진이 엉망진창 !

그래도 시원한 밤바다와 함께 크게 웃으며 신나는 시간을 보냈다 :)

사실 이후에 나오는 회 포장 후기는 다음날 카페투어 후에 포장한 이야기지만, 해운대 전통시장에서 포장하여 얘기 나온김에 후기 남겨보려고 한다.

카페투어 이후 아쉬움에 숙소에 들어가지 못하고 서성거리다 해운대 전통시장으로 향했다.

오후 5시까지 숙취에 허덕이던 건 잊은 나.. (외면)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 자세하게 ^^

이 날 물떡 먹었는 데 ㅋㅋ 벌래 붙어있었음, 윀

밤 늦게까지 운영되는 해운대 전통시장으로 김치전을 가볍게 포장하고, 어제 먹은 방어를 기억하기 위해 방어회를 떠가기로 했다.

해운대 전통시장의 경우 호불호가 강하기 때문에 어디서 회를 떠야하나 고민 많이 하다가 저렴해 보이는 착한수산 해운대꽃새우대게에 들어가게 되었다.

착한수산 해운대꽃새우대게

주소ㅣ부산 해운대구 구남로41번길 36 1층

영업시간ㅣ16:30 ~ 00:30

전화번호ㅣ0507-1364-0871

랍스타, 대게, 킹크랩, 독도꽃새우를 판매하는 해운대꽃새우대게

가격대가 있긴 하지만 해산물이 신선해보여 나중에 해운대 놀러오게 되면 가려고 사진찍어두었다.

이 날 구매한 막썰어회는 광어, 방어, 밀치 중 랜덤으로 섞어준다.

소/중/대 사이즈에 따라 가격대가 달라 소자를 주문했다.

회 줌누시 기본 구성으로 초장, 고추, 마늘을 제공하며 쌈장, 초장, 간장, 와사비, 쌈야채를 추가금액을 지불하고 주문할 수 있다.

소자로 주문한 막썰어회 15,000원

광어와 광어 지느러미, 방어, 밀치가 다양하게 들어있었다.

방어는 소량이었지만 반 정도 밀치를 넣어주어 맛있게 먹었다.

숙소에서 딱 맥주 한잔 하기 좋은 사이즈

 

전통시장 한가운데서 김치전 하나 포장해온 것도 주문즉시 바로 데워주었다.

숙소에 들어오니 식지 않아 맛있게 먹었다 :)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