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내 당일치기 여행, 선샤인스튜디오 놀거리

국내여행/충청도

by e .__. 2023. 3. 23. 17:29

본문

반응형
SMALL

국내 당일치기 여행

날이 좋아 사진을 잔뜩 찍어왔어요 💛

방문일 : 2023-02-04[토]


급하게 출발했던 국내 당일치기 여행이지만,

마침 미세먼지도 심하지 않고 바람도 선선히 불어 시원했던 날 !!

선샤인스튜디오는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 구경할 거리가 아주 많았어요.

드라마, 영화에서 실제로 사용된 음악이 은은하게 흘러나와 감성에 젖어 사진 왕창 찍어온 날이에요.

 

 

국내 당일치기 여행지 추천

 

 

매표소를 통해 들어가면 언덕 위에 위치한 글로리호텔이 보여요!

선샤인스튜디오에서 가장 큰 건물로 드라마에서 큰 역할을 했던 글로리 호텔이었기에 따로 포스팅 예정이에요.

실제로 호텔 안에 구경할 거리가 아주 많아 꽤 오랜 시간 글로리호텔 안에 있었기 때문 ~!

꽤 넓었던 선샤인스튜디오는 매표소에서 작은 팜플랫을 챙길 수 있어요.

팜플랫 안에 지도가 있지만, 구경하면서 계속 살펴보기 어려우니 방문 전 안내도를 미리 살펴보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요.

선샤인스튜디오의 건물들이 경양 시대 건물들로 비슷비슷하게 생겨 길 잃어버릴 수 있어요.

국내 당일치기 여행지 논산

선샤인스튜디오를 크게 둘러보면 언덕 위 글로리호텔이 크게 보이며 그 앞으로 드라마에서 큰 역할을 했던 다리가 보여요.

다리 아래 한성 전차가 둘러 지나가는 길이 보이며, 전차 길을 따라가다 보면 선샤인스튜디오의 주요 시설을 하나하나 살펴볼 수 있어요.

 

  국내 당일치기 여행 논산, 놀거리  

한성전차

스튜디오를 둘러싸는 듯 한성 전차 길이 마련되어 있어요.

시간대별로 운영하던 한성 전차는 현재는 운영하지 않는 듯했어요.

덩그러니 가만히 서 있는 한성전차 안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어요.

대부분 커플들.. 창 뒤에서 찍는 사람들, 앉아서 서서 찍는 사람들이 다양하게 보였어요.

한성 전차는 계단, 창, 종, 의자까지 다양한 포즈로 사진 찍을 수 있는 공간이라

선샤인스튜디오에서 컨셉사진찍기 제일 좋은 곳 중 하나라고 생각돼요.


  국내 당일치기 여행 논산, 놀거리  

 

마당집

한성전차 뒤로는 골목골목 마당집이 있었어요.

기와가 내려앉은 전톡한옥을 기반으로 한옥들이 줄지어 서 있었어 고즈넉하게 분위기 있는 사진을 찍기 좋았어요.

커플들끼리 방문한다면 기와 하나하나 구경하며 시간을 보내도 좋을 것 같아요.

방문했을 당시에는 문이 닫혀있는 곳도 많았고, 사람들이 많지 않아 들어가도 되는 공간인가..? 의아해 도전해 보지 않았지만,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알아보니 마당집 안에 기획 전시실이 마련되어 있다고 해요.

기획 전시실은 상시 전시로 진행되며 미스터선샤인에 나온 애신 아기씨 방이 재현되어 있으며, 박시백 작가 35년 특별전이 진행되고 있다고 해요.

 

한쪽에 위치한 대안문은 대한제국 시대 덕수궁의 정문을 재현한 것으로 역사적인 건물들도 찾아볼 수 있었어요.

 

  국내 당일치기 여행 논산, 놀거리  

보신각

개화기 시대 보신각을 재현해놓은 공간은 예능 프로그램 대탈출3에서 촬영하러 왔다고 해요.

실제로 보신각 앞에 강호동을 비롯한 프로그램 출연자들의 수배지가 있었어요.


  국내 당일치기 여행 논산, 놀거리  

한성전기

개화기 시대 전기회사의 건물을 복원한 건물로 2층까지 실제로 올라가 볼 수 있는 건물 !!

입구에 있는 큰 건물로 사람이 많아 실제로 들어가 보지는 못했지만, 2층에서는 굿바이미스터선샤인 상설전시도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

1층ㅣ빛, 그리고 감성, 드라마 속 역사 이야기 + 기념품샵

2층ㅣ굿바이 미스터선샤인 사진전

 

드라마를 몇 번이고 정주행한 사람으로서 선샤인스튜디오에서 미스터선샤인 OST가 흘러나와 추억에 젖어있었는데, 한성전기 안에서 드라마 상설전시가 진행되고 있다는 걸 몰랐네요 ㅠ-ㅠ

구경하지 못한 아쉬움,,

큼지막한 건물에 사진 찍을 공간도 많아 사람이 북적북적했던 한성전기 건물이에요.

전시도 못 보고 사진도 많이 못 찍었네 생각해 보니,

이제 와서 살펴보니 아쉬울만한 공간이 많이 보여 하루 날 잡고 다시 놀러 가봐야겠어요.


  국내 당일치기 여행 논산, 놀거리  

종로거리

넓게 퍼져있는 종로거리에서는 종로 상점가가 복원되어 있어 빵집, 양복집, 악세서리 판매 등 다양한 상점을 찾아볼 수 있었어요.

안에 들어가 실제로 판매하는 듯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사진을 남길 수 있었어요.

큼지막한 건물들 사이로 넓게 퍼져있는 종로거리 건물들 사이

드라마에서 시체가 매달려있기도 하고 총싸움이 나기도 했던 장소인 종로거리의 다리는 실제로 보니 더욱 커서 놀랐어요.

직접 올라가 볼 수 있는 다리였고, 마침 노을이 지고 있던 시간이라 사진을 얼마나 찍었는지 몰라요!

겨울이라 이른 시간에도 해가 지며 가로등에 불이 들어오던 시간이라 사진이 더욱 예쁘게 남았던 곳이에요.

SMALL

이 외의 문방구와 보신각도 찾아볼 수 있었으며, 건물 하나하나 안에 들어가 구경할 만한 것이 많았어요.

시간이 많지 않아 건물 안에 자세히 들어가 살펴보지 못한 아쉬움이 있지만,

상설 전시회, 낭만 사진관 등 건물 안에서 구경할 거리도 많고 쉴만한 공간도 많이 있었어요.

드라마에서 자주 나온 약방도 있었어요.

 

국내 당일치기 여행 논산, 놀거리

동매집

 

글로리호텔과 한성전기 건물 사이 동매집이 있어요.

유진초이, 구동매, 김희성 세 남자가 우정을 쌓았던 술집이에요.

이 뜻깊은 곳을 제대로 구경하지 못하다니 ㅠㅠ

실제로 방문했을 당시에는 정신없이 돌아다니느라 동매집이라고 인식을 못 했기 때문에 안에 들어가 볼 생각조차 못 했어요.

선샤인스튜디오 입구 바로 앞에 있는 건물니 다음에 꼭 재방문해 봐야겠어요.


국내 당일치기 여행 논산, 놀거리

불란셔제빵소

불란셔제빵소는 딱 보자마자 반가운 나머지 바로 문 열고 들어갔어요.

문 앞에서 고민한 시간도 없었네요.

드라마를 보면서 파리바게트 협찬이라는 게 너무 티가 나서 웃겼는데, 현대 협찬물을 시대극에 자연스럽게 표현한 점이 인상 깊었었어요.

불란셔제빵소에 실제로 방문해 보니 드라마에서 애신 아기씨가 자주 먹은 케이크는 물론 모양 빵도 다양하게 있어 구경할 거리가 많았어요.


국내 당일치기 여행 논산, 놀거리

양복점

영화 파친코 촬영지로 사용된 양복점이에요.

반응형

양복 패턴은 물론 다양한 원단까지 마련되어 있고, 재봉틀도 있어 의상을 직접 만들어볼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실제로 사용은 안 됨 ㅎㅎ

소품용으로 들고 사진 찍을 수는 있어요!!

양복점 한편에는 영화에 나온 의류가 전시되어 있었어요.

저는 파친코를 시청하지 않아 김희성이 양복을 맞춘 장소라고 생각했는데, 건물 안에 들어가 보니 파친코 영화 일부가 상영되고 있더라고요.

영화 파친코에서 양복을 입고 거울을 보는 장면이 있었나 봐요?

건물 안에 거울이 있길래 인증 사진 남기고 왔어요 :)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